나무 숲

[포터모어] 6 Weasleys' Wizard Wheezes products that should definitely not be sold to children (번역) 본문

재밌는거/Interest

[포터모어] 6 Weasleys' Wizard Wheezes products that should definitely not be sold to children (번역)

wood.forest 2017. 5. 13. 15:44

https://www.pottermore.com/features/6-weasley-wizard-wheezes-products-that-should-definitely-not-be-sold-to-children

의 내용입니다.




절대 아이들에게 팔면 안 되는 6가지 '위즐리의 위저드 위지스'



(언어유희... 굳이 한국식으로 하면 '가네 품' 같은 느낌..?)' 상품.

+)발음대로라면 위지스 이지만 그 상품들 자체가 여러개이기 때문에 해석적으로는 '위즐리의 위저드 위즈'들 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유하자면 2마트의 노브랜드들)

하지만 언어유희를 살리고 싶어서 위지스 로 번역했습니다. 이러한 언어유희질이 캐릭터를 더 선명하게 해준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떻게 이 물건들이 죄다 합법이야?



이봐요, 우리는 누구보다도 멋진 농담을 좋아합니다. 호그와트에서는 어떤 씨리얼을 주지? 후플푸프Hufflepuff!(sugar puffs/reese's puffs 등 puff로 끝나는 이름을 가진 씨리얼이 많은 것을 이용한 말장난..) 왜 세베루스 스네이프가 길 한가운데 서있었나? (이것도 sㅔ베루s s네이프가 s tand.. s를 이용한 언어유희인 듯 합니다.) 당신이 그가 어느 쪽에 있는지 알 수 없도록 하기 위해! 아시겠죠? 우리는 좋은 시간을 보내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웃기지 않는 게 무엇인지 아나요? 뭐긴 뭐야, '위즐리의 위저드 위지스'입니다. 프레드와 조지 위즐리에 의해 운영되는 '농담'상점 -이라고도 불리는- 은 무해한 즐거움의 안식처: 장난꾸러기 어릿광대들과 그들의 명랑한 장난들의 고향입니다. 하지만 속지 마세요! 그곳은 난폭한 무책임의 어두운 소굴이며, 극도로 위험하여 아이들은 고사하고 어른들에게도 판매되어서는 안되는 물품들의 납품처입니다. 어떻게 이 물건들이 죄다 합법이야? 그냥 아래의 예시들을 확인해보시길...











위즐리의 와일드파이어 위즈-뱅


당신은 이것들을 호그와트로부터 프레드와 조지의 이탈을 알렸던 큰, 화려한 불꽃놀이라고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혼돈의 불협화음입니다: 지독한 분홍색의 회전 불꽃, 은색 별들로 이루어진 긴 꼬리를 가진 로켓들, 굉음과 욕설을 뱉어내는 반짝이들, 불을 내뿜는 용 등의 불꽃이 연달아 쏘아올려진 것입니다. 다시말해, 이것들은 당신에게 익숙한, 머글의 '정원에 설치하시오' 불꽃놀이가 아닙니다. 그것들은 폭발물이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저것이 최악의 점은 아닙니다. 위즐리의 와일드파이어 위즈-뱅은 터무니없이 난폭할 뿐만 아니라 막을 수 없는 것에 가깝습니다; 그들은 언제든지 기절 마법에 맞으면 폭발하고, 마법사가 그들을 없애려고 하면 10배로 늘어납니다. 이것이 골칫거리 십대의 손에 쥐어줘야 할 것처럼 들리나요? 아뇨, 그렇지 않죠.











휴대용 늪


위즐리의 위저드 위지스는 즐거움을 팔지 않습니다; 그것은 혼란과 붕괴를 행상합니다. 그냥 한 번 동작하면, 그 구역을 음침하고 질퍽한 물로 침수당하게 하는 제품인, 저 휴대용 늪을 사 보세요. 쌍둥이들은 호그와트의 복도에서 하나를 동작시켜 학교를 몇 주 동안 방해하고, 불쌍한 필치 씨가 학생들이 그것을 지나다닐 수 있도록 돕게 했죠. 분노! 우리는 우리의 길이 마법 훌리건들에 의해 늪지로 바뀌도록 두고 볼 수 없어요.











사랑의 묘약


하지만 폭죽과 늪은 이 사악한 혼합물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사랑의 묘약


프레드와 조지의 사랑의 묘약의 브랜드 '원더위치' 는 24시간동안만 지속되지만, 마법 세계에서 이것들이 허용되었다는 사실은 꽤나 예상치 못했어요. 갑자기, 로밀다 베인이 좋아하는 사람들이 호그와트 전역에서 초콜릿 가마솥을 거부했죠. 십대는 한쪽에 제쳐놓고, 볼드모트 경의 어머니인 메로프 리들이 톰 리들 씨와 사랑의 묘약을 통해 결혼했다는 이야기를 잊지 말자구요. 그러한 강제성이 볼드모트가 본성을 비틀었다-사랑을 느낄 수 없게 만든-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 물건을 농담 상점에서 살 수 있다?











페르시아산 즉석 암흑 가루


이것은 명랑한 농담과 악의 매개체 사이에 있는 가느다란 선입니다. 예를 들어, 페르시아산 즉석 암흑 가루는 던져진 곳이 어디든 간에 뚫을 수 없는 어둠을 만드는 마법 도구입니다. 이것은, 당연하게도, 장난, 혹은 심지어 방어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한 죽음을 먹는 자들과 같은 사람들에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실, 해리포터와 혼혈왕자에서, 이것은 드레이코 말포이가 죽음을 먹는 자들이 호그와트로 숨어들 수 있도록 한 바로 그 제품입니다. 론이 말한 것처럼: '페르시아산 즉석 가루. 프레드와 조지의. 형들이 물건을 살 수 있도록 한 사람이 누군지 얘기 좀 해야겠어.(의미로는, 형들이 이것을 수입해왔으니, 수입할 수 있도록 해준 사람)" 장난치지 마, 론.












늘어나는 귀


그러니까, 우린 파괴, 반달리즘(공공 기물 파손), 약, 그리고 무기화된 어둠이 있군요. 다음은 뭐죠? 첩자 활동! 그렇습니다, 평화를 방해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위즐리의 위저드 위지스는 늘어나는 귀를 통해, 다른 마법사들을 염탐하는 것 역시 장려합니다. 이 리스트의 다른 예시들과 다르게, 이것은 귀여운 장난이라고 해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럼 어쩌냐구요? '난 네 사적인 대화를 엿들었고 이제 너의 가장 은밀한 비밀들을 알아' -이거 좋네요, 그렇죠? 










유-노-푸


이건 그냥 말 그대로에요, 진짜로.

(>>이건 추측컨데.. 너-X-ㄸㅗㅇ 인 듯 합니다. 즉, 너는 배변을 할 수 없다는 의미가 아닐런지.. 혹은 know와 no가 같은 발음인 걸 이용한.. ㄸ 알지? 못쌈 ㅎ 이런 느낌인 것 같기도 하구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