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성공적인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한 21단계 (번역) 본문

Career/웹

성공적인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한 21단계 (번역)

wood.forest 2018. 7. 13. 23:12

웹 개발자 직업을 찾다가 발견한 내용입니다.

https://www.sitepoint.com/21-steps-to-becoming-a-successful-web-developer/

굉장히 유익하고 체계적인 내용인 듯 하여 나름대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이곳에서 말하는, 성공적인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한 21단계를 소개합니다.



웹 개발 산업이 증가하면서 많은 이들이 묻는다: 어떻게 웹 개발자가 될 수 있죠? 내 생각에 그것은 잘못된 질문이다. 

차라리 이러해야 한다: 어떻게 성공적인 웹 개발자가 될 수 있죠?


이것은 중요한 질문인데, 왜냐하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웹 개발자이기에, 하지만 그들은 이에 대해 얼마나 성공적인가?


이 글에 대한 나의 목표는 당신의 웹 개발 경력에서, 대중 앞에서 성공할 수 있는 사고방식,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하기 위함이다 - 그것이 회사에서건, 당신 스스로를 위한 프리랜싱이건.


이 글은 웹 개발자들과 "평범함의 장벽"을 뚫으려 노력하는 웹 개발자들이 열망을 품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 21단계가 당신을 웹 개발 그리고 그 이상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1.  진정으로 열정을 갖고 하고 싶은 일인가?


"열정"이라는 단어는 너무 흔히 쓰여서 실제 의미가 왜곡된다. 그것은 실제로 "강한, 간신히 조절할 수 있는 감정"을 뜻한다.


열정은 수동적이지 않다: 그것은 행동을 추구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직업을 싫어하지만, 몇몇은 그들이 사랑하고 열정적인 직업을 갖는다.


스스로에게 아래의 세 가지 질문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1 웹사이트와 웹 앱을 만드는 것에 대한 생각이 나를 신나게 하는가?

2 이것이 내가 한다면 신나는 직업이 될 수 있을까?

3 웹 개발자가 되는 것이 내(+내 가족들)가 나를 위해 갖기 바라는 생활과 적합한가?


만약 당신이 위 질문들에 대해 예, 라고 대답했다면 당신은 웹 개발자가 되기 위한 올바른 길에 있는 것이다.


(For more on becoming a successful developer, check out the Versioning Show episode on “What Makes a Good Engineer”…)










2. 당신의 "왜?"는 무엇인가?


이것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이다. 왜 당신은 (성공적인) 웹 개발자가 되고 싶은가?


변화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의 삶을 바꾸기 위해?

● 다른 사람들을 위해 프로젝트를 만들려고?

 스스로의 프로젝트를 만들려고?

 괜찮은 수입을 위해?


내 "왜-들(**왜? 가 여러개)"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전체적인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위해 똑같이 할 수 있도록 갖추어 주고 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해서이다. 


당신이 피곤하고, 괴롭고, 화나거나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때, 당신의 "왜"는 당신이 그것을 정말 행하고 싶다면 당신이 행동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3. 무엇이 당신을 흥미롭게 하는가?


당신은 논리와 문제 해결 또는 시각적인 것과 디자인 중 어느 것을 선호하는가?

만약 당신이 논리와 문제 해결을 선호한다면, 당신은 백-엔드 웹 개발back-end web development을 좋아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시각적인 것과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당신은 프론트-엔드 웹 개발front-end web development을 좋아할 것이다.


백엔드 프로그래밍은 당신이 웹사이트에서 볼 수 없는 모든 것에 대한 것이다. 세계 어딘가에 있는, 웹사이트의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여 브라우저로 보내는 서버(사이트의 모든 정보를 담은 큰 하드 드라이브)를 생각해 보라.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밍은 당신이 웹사이트에서 보고, 클릭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어쩌면 양쪽 다 좋아할지도?








4. 실행 계획을 세워라.

당신을 흥미롭게 하는 것이 무엇이고, 당신이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낸다면 계획을 짤 때다.


당신은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있는가? 당신은 학습에 얼마나 투자하고자 하는가?


당신에게 적합한 계획을 세워라. 아마 이것처럼 보일 것이다:


나는 매일 2 시간밖에 공부할 시간이 없어. 내 예산은 $500 이하이고 나는 프론트엔드 웹 개발에 흥미가 있어.


무엇을 어디에서 배울 것인지에 대한 약간의 정보 수집 후에, 개요는 이런 식으로 되어야 한다:


 1개월차: HTML과 CSS를 배운다.

 2개월차: Bootstrap과 기본적인 디자인을 배운다.

 3개월차: HTML, CSS, Bootstrap을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만든다.

 4개월차: JavaScript를 배운다.

 5개월차: 심화된 JavaScript를 배운다.

 6개월차: HTML, CSS, JavaScript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만든다.

 7개월차: 개인 브랜드를 만듦으로써 개인적인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집중한다.

 8개월차: 비즈니스(사업체)/조직으로 뻗어나가 그들을 위한 웹사이트를 만든다.(경험을 얻기 위해 무료로)

 9개월차: 지식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하고 당신이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확인한다.

 10개월차: 포트폴리오에 최소 5명의 클라이언트 웹사이트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11개월차: 프리랜서의 기본과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를 배운다.

 12개월차: 예상되는 클라이언트들에게, 당신의 작업물을 홍보하고 클라이언트들에게 보수를 지불받거나 일자리에 지원한다.


이것은 예시를 목적으로 한 일반적인 지침일 뿐, 절대적인 계획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









5. 행동하라


뭔가 멋진 일을 하고 싶다면, 타협과 희생이 필요하다.


만약 당신이 성공적인 웹 개발자 또는 프리랜서가 되길 원하며 시간이 없다고 불평한다면, 당신의 일간/주간/월간 생활 방식을 보고 없앨 수 있는 것을 찾아 당신을 조금 더 여유롭게 하여 더 배울 수 있고, 당신의 솜씨를 개발하고 당신이 아는 것을 적용하라.


내가 지운, 내 삶의 가장 큰 방해꾼은 TV를 보는 것이었다: 나는 지금까지 2년 넘게 "TV-자유인"이며 기분이 좋다!


이렇게 하는 이상한 사람이 나 혼자만은 아니다. 가장 훌륭한 마케터들 중 한명이며 우리 시대에 깨어있는 리더인 Seth Godin 또한 TV를 보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데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변자이다.


얼마나 절실하게 당신의 "왜"를 원하는가? 미루거나 변명하지 마라. 행동하고 행하라!










6. 훈련은 동기를 이긴다.


동기부여는 항상 좋지만 일시적일 수 있다. 훈련은 당신이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을 때나 계속해나가기에 의욕이 없을 때 당신을 행동하게 할 것이다.











7. 소셜미디어


당신의 온라인 존재를 만드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소셜 미디어는 그것을 키울 수 있는 한 방법이다.


Linkedln, Twitter, Instagram과 Facebook에 당신의 프로필이 있도록 하라.












8.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어라.


포트폴리오는 당신의 온라인 이력서다.


나는 항상 사람들에게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말하는 것보다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여기에 세 개의 환상적인 포트폴리오 예시가 있다:

(진짜 환상적!! 보시는 걸 강추합니다)



Robby Leonardi

http://www.rleonardi.com/interactive-resume/





Adam Dannaway

http://www.adhamdannaway.com/






Denise Chandler

http://www.denisechandler.com/





위 세 개의 웹사이트를 보라. 그들도 어떤 순간에는 초보자였지만 오늘날 그들이 자신의 작품과 기술을 어떻게 보여주는지 보라.


당신의 포트폴리오가 충분히 괜찮다면, 클라이언트들과/또는 잠재적 고용인들이 당신에게 올 것이다. 프로젝트들/웹사이트들의 좋은 리스트를 만들어라 - 비록 어느정도의 기간동안 무료로 일해야 할지라도.









9.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라.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것은 이런 것들을 보여주는데:


 당신이 하는 것에 대한 열정

 팀-빌딩 스킬 (**팀으로 프로젝트를 해내는 능력)

 당신의 기술 집합 (**당신이 할 수 있는 기술들).


이것의 가장 좋은 점은 만약 당신이 정말로 잘 해낸다면, 당신은 집단 안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고 -그것이 당신의 전반적인 신용 또한 상승시킨다.


jQuery의 발명가, John Resig이 흥미로운 말을 했다:


고용 문제에서, 나는 이력서보다 GitHub commit log를 더 좋아할 것이다.


여기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는 5개의 공간이 있다.


GitHub (read this article on GitHub for beginners)

freeCodeCamp

Automattic

Angular

Go








10. 충분히 완고한가?


왜 완고해야 하는가?


웹 개발자들은 자주 도전 과제를 맞닥뜨린다. 만약 당신의 코드에 오류가 있다면, 혹은 당신의 계획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해결책을 찾을 수 없다고 넘어가지 말고, 절차나 원칙을 무시하지 말라. 완고해져라, 그리고 알아 내라.


비록 찾아내기 어렵겠지만, 당신이 완고하므로써 배우는 것은 이 점에 있어서는 당신에게 남을 것이고, 당신은 당신의 미래의 프로젝트들에서 이로인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사람이 될 것이다.









11. 똑똑하게 일하라


나무를 벨 수 있는 여섯 시간을 주면 첫 4시간은 도끼를 가는 데 쓰겠다.


링컨의 유명한 어록이 정말 내게 충격을 줬다. 코딩의 기술적인 부분 또는 프리랜서 사업을 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은 쉽지만 그것은 무언가를 하는 데 있어 더 나은, 빠른 길을 등한시하게 한다.


성공적인 개발자들은 똑똑하게 일하고 더 나은 결과를 성취한다.








12. 당신이 얼마나 알고 있는가에 대한 문제 뿐만이 아니다.


난 당신보다 더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아니까 내가 더 성공할 거야.


당신이 얼마나 아는지에 대한 것이 아니라, 당신이 아는 것으로 무엇을 할 지에 대한 것이다.


인터뷰를 생각해보면, 가장 많이 아는 사람이 항상 일자리를 얻는다, 그렇지 않은가?


만약 당신이 "현실"에서 산다면, 우리 둘 다 이것이 진실과는 멀다는 것을 안다. 당신의 일자리(혹은 프리랜스 클라이언트를 얻는 것)를 보장해 주는 것은 기술의 집합 뿐만이 아니라 또다른 많은 요인들도 존재한다.










13. 성장


어떤 산업 분야든, 전문가들은 항상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배운다. 웹 개발에서는 지속적으로 배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20년 전에 C++을 공부했다면, 그리고 최신 버전의 정보를 유지하지 못했다면, 당신의 지식은 오늘날 상당히 무의미하다.


당신의 경험 수준이 얼마던 간에, 명맥을 유지하고 늘 배우도록 하라.











14. 경험하라


당신은 어느 쪽을 고용하겠는가?


 뛰어난 성적으로 방금 MBA를 끝낸 35살의 비즈니스 코치, 또는

 아무런 자격 없이 고등학교를 떠났지만 세 개의 수백만-달러 비즈니스를 관리한 경험이 있고 이익을 위해 그 중 두 개를 판 30살의 비즈니스 코치


중에서?


경험은 이론을 이긴다. 그저 "나는 [이곳에 무언가 넣으세요]를 만들수 있습니다"라고 말하지 마라: 그것이 바로 모든 평균적인 웹 개발자가 하는 것이다. 당신이 한 것을 보여주어라.









15. 값을 매겨라


당신이 더 자신감이 생기고 경험을 더 쌓았다면, 당신은 당신의 서비스에 값을 더 매겨야 한다.


이것은 당신을 만들거나 부술 수 있다. 당신은 연간 $50K를 선호하겠는가, 혹은 $90K를 선호하겠는가? $500 또는 $5000에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어떤가?


만약 내가 와인 한 병을 당신에게 파는 중이었고 당신에게 내가 두 병을 가졌다고 말했다면, -하나는 $5이고 다른 하나는 $55인- 당신은 $5병에 뭔가 문제가 있을 것이라 생각할 것이다, 그렇지 않겠는가?


가격을 매기는 원칙은 당신의 서비스에도 적용된다.


비록 이것이 주로 프리랜서에게 적용되지만, 원칙은 당신이 급여를 협상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16.생산성


아무런 방해 없이 1.5시간을 고도로 집중하는 것이 메세지나 유투브, 웃긴 GIF들로 방해받으며 하는 4시간의 일보다 낫다.


가능한 한 모든 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적절한 시간 동안 고도로 집중하여 생산성을 높여라.


이것과 관련해서는 Pomodoro Technique을 참고하라.









17. 기술들


당신이 그저 "X"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을 한계로 규정짓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당신이 성공적일 수 있는 기회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초 마케팅, 협상, 대화, 그리고 사회적 기량과 같은 다른 기술들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저기 가장 성공적인 개발자들을 보라: 그들은 코딩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은, 융통성있고 재능있는 개인이다.











18.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라.


코딩 커뮤니티, Facebook 그룹, Twitter, 그리고 다른 플랫폼에 가입해라. 그리고 ("멍청한")질문을 물어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Stack Overflow, Reddit, Quora 그리고 블로그와 같은 곳에서도 질문을 묻고 답해라.












19. Meetup하여 사회활동을 하라.


이것은 (**일자리로) 나가서 타인과 교류하기 위함이다.


나는 정말 내성적인 사람이다. 심각하게. 사람들은 나를 소라게라 부른다. 내가 어느 그룹에 있는지 맞춰보겠는가? 그렇다, 구석에... (**웹페이지 구석 참고)


만약 당신이 (나처럼) 내성적인 사람이라면, 어떤 측면에서, 당신은 당신의 편안한 영역을 나와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야 한다.


Meetup과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여 당신 근처의 meetup을 확인하라.


추신. 그저 개발자를 위한 meetup이나 이벤트에 가지 마라. 만약 당신이 프리랜서라면, 비즈니스 이벤트에도 참석하라. 여튼, 얼마나 자주 개발자들이 다른 개발자들을 고용하겠는가?










20. 분리된 인격을 가져라.


당신은 사이트 방문자와 (웹사이트의) 사업주처럼 생각해야 한다.


사이트 방문자로서, 당신은 생각해야 한다: 내가 이 웹사이트의 각 단계를 지나면서 내 머릿속엔 무슨 생각이 떠오르는가? 나는 내가 여기 온 이유에 대한 답을 얻고 있는가? 사이트가 내가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주는가? 나는 이 업체를 신뢰하는가? 등등.


웹사이트의 "소유자"로서, 당신은 생각해야 한다: 내 웹사이트가 방문자들이 이 순간 생각하는 질문과 의심에 답해주는가? 그들의 질문에 답해주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사이트 방문자들이 내가 그들이 원하는 행동을 취하도록 납득시키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21. 절대 포기하지 마라.


성공적인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실패하지만, 하나의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은 그들이 무언가를 하는 데 있어 절대 포기하지 않고, 더 새롭고 나은 방향을 찾아냈다는 것이다.


때때로 당신을 성공 또는 실패로부터 떨어뜨려놓는 유일한 것은 지속하고자 하는 간절함이다.


당신의 꿈, 열망과 목표를 절대 포기하지 마라.









결론


절대 당신이 무언가를 할 수 없고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누군가 당신을 믿어줄 사람이 필요하다면, 내가 그러하다!


이 짧은 글이 당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길 바란다. 아래의 코멘트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싶다.











감동적인 내용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