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앱 소개/ Remember the milk 본문

재밌는거/Lifehack

앱 소개/ Remember the milk

wood.forest 2017. 5. 27. 14:16




gtd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gtd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쪽으로>> http://woodforest.tistory.com/218

다시 간단히 설명하자면, gtd는 Get things done의 약자로써, 모든~ 할 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lifehack기법입니다. ㅎㅎ 생활에 유용한, 도움이 되는 기술인데요, gtd의 기본 방법은,

모든 할 일을 수집하여 적절하게 분류하고>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중요한 일부터, 마감일이 임박한 일부터 차근차근 >스케줄을 계속 수정, 보완하여 해야 할 일들을 처리해나간다는 시스템입니다.














사용을 위해 홈페이지에 가입.. 하기 전, 회사 소개글이 멋져서 일부분 가져와 보았습니다. 사실 왜 우유를 기억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보았는데.. 멋졌어요.



About Company..


할 일을 관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당신의 시간을 소비하기에 즐거운 일은 아닙니다. 우리는 당신이 더이상 할-일 목록을 포스트잇이나, 화이트보드나, 굴러다니는 종이쪼가리나, 손등 위에 쓸 필요가 없도록 Remember the milk를 개발했습니다.


2004년,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의 절망적으로 무질서한- 두 명의 사람들은 계속 해야 할 일들을 잊어버리고.. 그렇죠, 우유를 포함해서요. 한 해 전에 개시된 Gmail의 멋짐에 영감을 얻어, 우리의 무질서한 삶을 도와줄 수 있는 앱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많은 경험을 준 Bob T. Monkey와 합류하여 1년동안의 맹렬한 코딩 이후 2005년 5월에 Remember the milk를 내보냈습니다.


순서대로, Chief Code Monkey Bob T. Monkey Co-Founder and Designer Emily Boyd Co-Founder and Software Engineer Omar Kilani

 

지금 우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습니다. 우리의 팀은 세계에 흩어져 6개의 다른 대륙에 살고 있습니다. 우린 사무실이 없어요. 모두가 집에서, 시간을 정해 일합니다. 우리는 Slack을 통해 연락하며 1년에 한 번, 모든 팀원들과 만납니다. 우리는 오픈소스 소스트웨어를 사랑하고, 사용하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오픈소스화 하려 합니다. 우린 모두 약간 미쳤어요(증거로, 설립자 중 한명이 원숭이 인형이죠).


6백만 이상의 사람들이 50억개의 일을 Remember the milk와 함께 해냈습니다. 두 오스트레일리아인과 원숭이 인형이 설립한 작은 회사 치고는 괜찮죠.











가입 및 사용


이제 본격적으로 앱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타일의 프로그램은(쓰기 편한) 웹 애플리케이션이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라서, 웹으로도 할 수 있고 모바일로도 할 수 있으며 서로 연동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그렇습니다~


그럼 웹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있는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면 됩니다.



첫 화면입니다. 무료 회원가입을 하겠습니다.



이런..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 가입.. 좋아요 ㅎㅎ

저는 아무 생각없이 그냥 가입했다가 뒤늦게 구글 계정으로 했습니다.



가입하고 들어간 화면입니다.

일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을 하나 추가해 보겠습니다.


클릭을 하라 해서 해보니,



수정할 수 있길래 노트를 써보았습니다.

시작 일자, 끝낼 일자, 반복, 중요도 등을 설정할 수 있군요.

Pro 유료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등록하면 subtask를 비롯한 더 많은 기능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ubtask와 위젯 부분을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이곳에 기능을 보기쉽게 설명해 놓았네요~ >> https://www.rememberthemilk.com/new/

태그, 검색, 여러 사람들과.. 등등 어어엄청난 기능이 있습니다! (일부 유료)



좌측 리스트입니다. 개인, 직장 이런 것들이 (비교하자면) 박스 이름인데,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할 일들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일을 해낸 뒤 위 체크 표시를 누르면, Complete로 이동됩니다. 끝!








이번엔 앱을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첫화면도 웹과 마찬가지로 간단히 앱의 소개나.. 사용목적 등을 소개해 주네요.



머릿속에서 해야 할 일들을 꺼내세요. 그만 생각하세요. 그리고 앱이 당신을 대신해 기억해 줄 것입니다~



아까 할 일을 날려버리기 전에~ 좌측 리스트는 이런식으로 interactive합니다.



할 일을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구굴스러운 아이콘으로 할 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캡쳐를 실패해서 글로..

리스트를 잡고 왼쪽으로 밀면 해야 할 일이 한 일로 체크되어 Completed 박스로 사라집니다.

오른쪽으로 밀면 아래의 캡쳐처럼 언제로 미룰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매일, Daily Digest라는 메일을 보내주기도 한답니다 ㅎㅎ 너무 귀여운..ㅎㅎ








다들 즐겁고 재미있고 편리하게 할일을 관리하시길 바래요^_^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