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2020 08 / Programmers - Frontend Dev Match 하반기 후기 본문

Career/프로젝트 · 팁 · 후기

2020 08 / Programmers - Frontend Dev Match 하반기 후기

wood.forest 2020. 8. 23. 10:45

 

8월 22일.. 5개월만의 프론트엔드 뎁매치였고 이번에는 3시간동안 오직 Vanilla JS로만 구현하는 내용이었다.

5월부터는 그래도 바닐라js 스터디에 계속 참여(는) 하고 있어서 그래도 저번보단 좀 하겠지^^; 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한시간반 정도는 주어진 코드 분리해서 컴포넌트화 하는데 사용. 이거는 오 왠지 할수있을거같아 라는 느낌으로 집중력 최고였다. 

그리고 필수미션 중 하나를 진행했는데 중간에 15분 정도는 인터넷이 안좋은지 계속 끊겨서 폰보고 놀았던듯. 그리고 앞에 컴포넌트 분리하면서 너무 파워 포커스 해서 약간 기력이 처음같진 않았다 ㅋㅋㅋ

여기까지 하고나서 문제 읽어보면서 할만한거 있나 보는데 음 쉽게 끝날것같진 않아서 이러한 구조로 만들어라~ 제시문을 따라서 약간의 리팩토링을 하고 걍 제출함

 

 

후기는..

스터디에 대한..

 

한거보다 안한게 훨~씬 많지만 너무 감명깊었던건 지난 세달동안 스터디를 한 보람이 있었다는 것 ㅠㅠ

5개월전의 후기를 보면 이벤트 리스너 하나 추가하는데 (놀면서) 2시간 걸린 개노답이었단걸 알수있다

지금까지 한것보다 조금만 더 열심히 하면 다음 뎁매치때는 더 보람을 느끼겠지?^^

 

또 하면서 느낀건 진짜 이 필수 요구사항들과 추가 요구사항 성능향상 이런거 3시간만에 다 할수 있는건가 싶었다.. 굇수용인가

아무튼 결론 최신 업데이트된 내 퍼포먼스 + 통과할거 기대도 안하기 때문에 대만족! 

 

 

 

 

-

여담으로는 게임 개발자 뎁매치도 해보려고 시간맞춰 켰더니 신청을 안했어서 못했당..ㅠ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