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 요니나 재테크 강의: 돈되는 라이프스타일 만들기 본문

재밌는거/재tech

😎 요니나 재테크 강의: 돈되는 라이프스타일 만들기

wood.forest 2020. 12. 16. 10:02

응암도서관 주최?로 Zoom을 통해 진행되는 약 2시간의 강의였다! 정말 시간 순삭.. 

숭숭한 연말에 이런 꿀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올해가 알차게 느껴졌다 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마무리가 좋아야함

 

전체적인 내용은 말그대로 전반적인 자산관리 핵심요약!

가계부 부분은 내가 예전에 들었던 강의 토대로 한번 더 복습하면서 내가 지금까지 해온 것을 피드백할 수 있었다.

 

 

1. ETF, CMA

원래 해야지~ 하고 미루던건데 듣고 바로 했다 ㅋㅋㅋㅋ 갑자기 미루는게 바보같이 느껴져서! (미룰 필요가 없는데 왜미루지)

바로 증권사에 가입하고 겸사겸사 CMA도 만들었다.

그리고 눈여겨보던 ETF를 드디어 시작한다! (가입권유나 상품소개는 없었씁니다 ^^;;)

 

 

 

2. 금액이 목표가 아니라, 목표에 금액 맞추기

그리고 구체적으로 작성하기

예를 들면 

    - 여행가기 X

    - 발리 한달살기하면서 주3회 서핑하고 주4회 요가할거임 O

지금까지는 가고싶은 나라, 100마넌 이런 식으로 기록해놨었는데 하고 싶은 활동이나 기간까지 생각해보니 더 가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ㅎㅎ

 

 

 

3. 자본주의 공부

최근에 나름 생존경제 유튜브를 들으며 경제공부를 한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생존경제는 좀 더 거시적인 경제의 느낌이 있다. 그래서 추천해주신 여러 컨텐츠 중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라는 팟캐스트로 나와 좀 더 가까운 경제에 입문했고 ASMR처럼 틀어놓고 있다. 20분 내외라서 길이가 적절한듯

www.imbc.com/broad/radio/fm/economy/index.html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Today --> --> 방송내용

www.imbc.com

 

 

 

4. 소비 목적

돈쓰는거 죄책감 느껴지면서도 행복하지만 늘 편치만은 않은 기분이다 ㅋㅋㅋ

나는 전체적으로 사치스러운데 나에게 투자하는 건 짜다..

그런데 요니나님은

    - 셀프투자(강의, 책, 멘토링 등)는 안쓰면 더 쓰자! 피드백

    - 그리고 돈을 쓰면 가치를 뽑아내도록

한다는 말씀을 듣고 반성했다..

나는 내가 제대로 못할것 같아서 투자를 안한거였어 ㅠ_ㅠ

이제부턴 분명한 목적을 갖고, 나를 믿고 나에게 투자하도록 한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