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2020 07-08 / 부스트코스 코딩뉴비챌린지 후기 본문

Career/프로젝트 · 팁 · 후기

2020 07-08 / 부스트코스 코딩뉴비챌린지 후기

wood.forest 2020. 9. 1. 10:45

 

모두를 위한 컴퓨터 과학 CS50

 

 

아주 좋은 기회로! 7주 동안의 코딩뉴비챌린지에 참여했다.

주로 이 강의를 들으면서 + 추가로 매주 다른 페이스메이커들의 라이브강의도 보고 매주 미션도 하는거다.

 

https://www.edwith.org/boostcourse-cs-050

 

[부스트코스] 모두를 위한 컴퓨터 과학 (CS50 2019) 강좌소개 : edwith

- 부스트코스

www.edwith.org

1. 강의

난 컴터시스템 처음배울때 개멘붕이었는데 좀 알고 들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설명이 쉽고 현실적이고 재밌는듯.

인상깊은건 이 강의에는 컴퓨터 시스템 + 자료구조 + 알고리즘 까지 한다.

 

현재 유툽 CEO가 원래 인문학도였는데 이 강의를 듣고 IT쪽에 관심..? 아무튼 그런 비하인드가 있다고 한다.

지금 챌린지 끝나고 나서도 영어공부할겸 계속 다시 들으면서 섀도잉같은거 해봐도 괜찮을것 같다. 미국 동부 쪽이라 그런지 말 개빠르다.

 

 

2. edwith

웹사이트 사용이 좀 불편했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그냥 UX가 나한테 안맞았나?

한가지 드는 생각은 내가 어떤 경로로 edwith에 접속하던 (로그아웃된 상태에서 비공개 링크를 통해 들어가거나, 메인으로 들어가거나, 강의 링크로 들어가거나..)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는 내 강의 현황 또는 로그인이 된 후의 컨텐츠를 보고싶은거였는데 이게 좀.. 눈에 안띄어서 그랬던듯

 

 

3. 후기

라이브강의는 좋았다. 난 항상 질문 제출 마감일날까지 질문을 못냈지만 내가 궁금해하는걸 다들 궁금해해서 다행이었다. 다만 라이브로 진행되어서 그런지 구성된 스케줄이 헷갈렸다.

다음에 한번 더 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 ㅋㅋㅋㅋㅋㅋㅋ 엄청 부담스러운 스케줄은 아니어서 해볼만하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