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영어 스피킹 연습 / 쉐도잉 해보기, 공부 방법? 본문

외국어/영어 공부

영어 스피킹 연습 / 쉐도잉 해보기, 공부 방법?

wood.forest 2020. 11. 15. 12:43

Shadowing쉐도잉이라는 개념을 토플하면서 처음 알았다.

후에 이 방법이 자연스러운 영어 회화 공부/연습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공부법이란 것을 알고

친구랑 같이 해봤다! 나 스피킹 정~말 못하는구나 느낄 수 있었다 ㅋㅋㅋ

 

아무튼 요즘 넷플릭스로 쉐도잉 하는게 유행?이기도 하고 최근 넷플 잘 보고 있어서 기회될 때 해보고자 그 방법을 정리한다. 사람마다 다르긴 해서 일단 주르륵 적어놓고, 뺄건 빼고 더할건 더하는 식으로!

 

여기를 참고해서 나만의 방법을 좀 다듬어봤따 ㅋㅋ

 

목적

1. 리스닝 향상

2. 스피킹 향상

 

방법

1. 쉐도잉 할 컨텐츠 및 대본 준비

- 유명한건 Friends, Modern Family

- 근데 난 빡쎈 내용을 좋아하기 때문에 Gossip Girl 했음.

 

2. 처음 볼 때

- 한글 자막을 보면서 내용 파악

- 대본과 다른 글자 check

- 모르는 단어/표현 highlight

- 연음, 속도 등으로 인해 발음이 어려운 문장도 check

 

3. 다시 볼 때

- 인물 대사 후 (잠깐 멈추고) 따라함 -> 인물 대사 후 바로 따라함 -> 인물과 같이 말함

- 따라할 때, 진짜 메쏘드 연기를 하면서 내가 배우가 된 것 같이, 억양 감정 이런거를 똑같이 하려고 노력하는게 포인트!

- 영상 보는 횟수는? 보통 인물과 같이 말할 정도가 될때까지 보는듯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