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Lizzo - Juice 본문

외국어/영어 공부

Lizzo - Juice

wood.forest 2020. 5. 16. 10:54

 

 

노동요 플레이리스트에서 가끔 들었던 곡인데 추천받아서 아래 영상으로 가사도 보게 되었다.

 

 

 

 

그리고 댓글에 표현 정리도 해주셨는데 진짜 처음보는 의미가 많았다 ㅋㅋㅋㅋㅋ

 

0:00 Juice - 에너지, 힘, 활력, 영향력. (slang) 다른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

0:32 That's how I roll - (관용어) 나는 그런 사람이야, 나는 그렇게 놀아, 이게 내 방식이야

0:37 I'm goals - goals: (속어 또는 유행어) 선망하는 대상 (slang) Something that one aspires to be or have.

0:46 the baddest - '제일 나쁜 사람'이라고 해석하는 게 교과서적으로는 맞지만 속어로 '최고의'의 의미로 쓰입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the illest, the sickest가 있습니다.

0:50 get loose - (관용어) 난리치다, 일내다

1:01 the pudding is in the proof - (관용어)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는 뜻

1:25 be slick - (겉만) 번지르르하게 하는

1:26 cop a feel - (관용어) 허락없이 남의 몸을 만지다

 

추가하자면,

0:53 blame it on the goose - 평소에 하지 않았을 행동을 술/약에 취한 상태에서 했을 때 변명? defend하는 표현

https://www.urbandictionary.com/define.php?term=blame%20it%20on%20the%20goose

 

 

여담으로는 Harry styles의 Juice 커버도 좋았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