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INSIDE SILICONVALLEY 4 실리콘밸리 생활 계속.. 본문

Adventure/미국 5M

INSIDE SILICONVALLEY 4 실리콘밸리 생활 계속..

wood.forest 2018. 10. 18. 12:30



Still.. INSIDE SILICON VALLEY


4편



1 샌프란시스코

는 다른 실리콘밸리 지역.. 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 비해서는 ㅈㄴㅈㄴㅈㄴ 도시다. Homeless들도 있고 하니 오후 9-10시 이후로는 밖을 나돌아다니면 안됨! 그리고 그 시간대엔 춥다(10월 중순 기준). 

그리고 도시이므로 downtown보다 주차가 빡쎄고 지역 안에서의 Traffic도 시간대/요일 상관없이 엄청나다.

샌프란에 차를 타고 갈 땐 미리 어플이나 홈페이지로 주차 space를 예약하거나 가까운 다른 지역(예를 들어 밀브레)에 차를 대놓고 대중교통(바트)으로 올라가거나 처음부터 대중교통 타는 것도 괜찮다고.. 함. 하지만 비쌈.. 여러명일 땐 차 끌고가는 게 나은듯.





2 용어

셀프다/셀프? -> This is self/Is it self? 가 아니고 -> Self가 아닌, Self-served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3 차/운전/고속도로

셀프가 나와서 생각났는데.. 인건비가 비싸다보니 자동차 관리는 거의 다 셀프로 한다고 함. 공기압 주입/타이어 교체/주유 등등.. 



Freeway를 탈 때 차에 두 명 이상 있다면 1번레인(카풀!) 을 탈 수 있고 사람들이 은근히 이 규칙을 지키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엔 길이 안막히고 좋다 ㅎㅎ

한가지 너무너무 놀랍고 무서운 건 이쪽 1번 레인, 1~2번 레인 사이는 오토바이랑 같이 달린다는 것임..ㄷㄷ





4 COSTCO ㅈㄴ 새롭게 알게 된 사실!!

MasterCard는 안됨 ;; VISA 가능. 유니온페이도 되고 마에스트로? 그것도 되는데 왜 마스터카드는 안되는지 모룰일.. 

그래서 내가 저번에 결제 실패한 거였다..ㅠㅠ 





5 Walmart

코스트코는 대량이라 식재료같은 걸 적당히 사려면 Walmart가 좋다. 







6 커피 - 필즈커피 Philz coffee

샌프란시스코 쪽이 커피로 유명하다고 함. (아마 그래서 그쪽 라인은 다 그런듯?)

사람들이 꽤 많이 가는 듯한 필즈커피Philz coffee를 방문했다.

사이즈는 그냥 스몰이면 무조건 $3.6인 듯

주문 시스템이 어어어엄청 특이한데.. 옆에 바리스타 분들 중 (여유있는)한분에게 먼저 말하고! 그 옆의 카운터에서 내가 뭐 주문했는지 말하고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귀찮다.

메뉴판을 찍었다! 이제보니 가장 왼쪽에 Welcome이란 부분에 시스템이 적혀있네.. ㅎㅎ 머쓱;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