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2019년 회고 및 2020년 계획 본문

Adventure/내 인생

2019년 회고 및 2020년 계획

wood.forest 2020. 1. 10. 11:58

🥁뒷북을 친다 둥둥🥁

 

2019 회고


Yuppie가 되기 위한 이전 글 : 

https://woodforest.tistory.com/524

 

Yuppie가 될테다!

Yuppie가 되고싶다 "Yuppie" (short for "young urban professional" or "young, upwardly-mobile professional") is a term coined in the early 1980s for a young professional person working in a city. -Wi..

woodforest.tistory.com

일단 결과는 망했다는 것 ^^~

야심차게 두 달 남은 기간동안 이것저것 할거라고 적어놨는데 한 게 없다 ^^;;;;;

 

😔 클린코드를 위한 노력 -> 노력은 했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잘 모르는 상태에서 생각해본다고 시간은 더 오래 걸리는데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음

😀 free code camp에서 JavaScript Algorithms and Data Structures Certification 을 획득했다!

🤬 알고리즘 문제를 하나도 풀지 않았다.. 유명한 종만북을 샀는데 한번도 안봤다.. ㅠㅠ

 


 

올 해를 돌이켜본다.. 연말에 심신이 어려운 일을 많이 겪어서 올해 왜이런가 싶었는데 나에게 정말 처음인 일들이 꽤 일어났었다.

 

혼자 여행을 했다. 

너무 좋았다. 그리고 걱정했던 것보다 힘들거나 어렵지 않았고, 다행히 위험한 상황도 겪지 않았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너무 경비 절약과 안전을 걱정해서 밤 늦게까진 놀지 않은 것(=12월 31일에 타임스퀘어 있었는데.. 카운트다운 못셋어 ㅠ), 뮤지컬 한편밖에 못본 것, 감기 너무 심하게 걸려서 브루클린 숙소에서 자면서 하루를 날린 것..

 

개발자의 삶을 시작했다.

내가 바로 그 전공자임에도 가면 증후군 달고 사는 사람인데 어째저째 개발자 타이틀을 달고 일을 시작했다.

한편으로는 적성에 맞는지 확인하고 싶기도 했다. 생각보다.. 죽고싶게 하기 싫거나 하지 않았다. 오히려 처음엔.. 재미..있었달까..^^ 그리고 정말 많이 배웠음.

개발자 행사도 가능한 많이 참석했는데 이게 행사 기획과 전개가 엄청난 거일수도 있지만! 다 너무 재미있었고 계속 많이 참석하고 싶다. 사실 굿즈 때문이기도 하다 ㅎㅎ

 

한가지 느낀 건, 일을 하면서 배우기도 하지만 결국엔 일이라는 거다. 어쩔 땐 배우고(=습득하고) 뭐고 일단 기록해놓고 정신없이 넘어갈 때도 있고, 일하면서 오 이거 더 공부해서 정리해놔야지 하며 주제 적어놓은 게 리스트는 엄청난데 쓸 시간은 한정적이다. 2019년은 솔직히 좀 많이 놀았고 딴생각 딴짓도 많이 한 것 같다. 

새천년엔 새 마음으로 좀 더 열심히 살아야즤~~

 

 

 

 

 

 

 

 

2020


💡 알고리즘 두려움 없애기

  • 1월 : 1주일에 백준 알고리즘 1개 풀기
    • https://solved.ac/ 에서 내가 푼 문제들에 대한 레벨 확인할 수 있고, 크롬 확장을 설치하면 백준 내에서 각 문제에 대한 레벨도 확인할 수 있다.
    • 올해 : 현재 Silver1 -> Gold5로 레벨업
    • 그리고 종만북 읽어보기 ^^
  • 정~~말 기본인 DP.. dfs bfs 등등 확실하게 알기!

 

💡 할것

  • 모각코를 시작했다!
    • 매주 깃헙 TIL(이정도면.. This week I learned..) 작성, 알고리즘 연습 -> 프로젝트로 깃헙 블로그 만들기
    • 하는 건 없는데 재미있었다. 모각코 외에 다같이 공부하는 스터디도 괜찮지 않을까 싶음! 
    • 깃헙 열심열심열심히 관리하기. 1일 1커밋은 하반기로 미뤄두고 일단은 1주 1커밋을 노려본다
  •  https://techcrunch.com/ 읽고 괜찮은 기사는 일부 번역하기! (일단 오바하지 말고 올해 1개 이상)
  • 패스트캠퍼스에서 충동구매한 강의 1개 https://www.fastcampus.co.kr/dev_online_react/ 완강하기~
  • https://www.freecodecamp.org/learn Front End Libraries Certificate 획득!
  • LinkedIn에 올려놓은 내 Skillset에 대한 테스트 통과하기! (3개월에 한번이니까 스킬당 4번의 기회가 있다..!)
  • 한 달에 한 권 기술 도서 읽기!!
  • 카카오 / 우아한 테크 컨퍼런스 같은거 참석해보고 싶다. 경쟁률이 너무 쎄다고 해서.. 한번만..
 

TechCrunch – Startup and Technology News

TechCrunch - Reporting on the business of technology, startups, venture capital funding, and Silicon Valley

social.techcrunch.com

 


 

2020년은 만 1년차가 되는 해다.

만 1년차까지 얼마 안남았고, 다시말해 2년차라고 말하는 것도 정말 얼마 안남았다.

만 1년차가 되기 전까지.. 최대한 많이 경험하면서 '이거 내가 했다!', '나 이거 할 수 있다!' 말하고 싶다.

뭔가 말하고, 공유할 수 있는 개발자 되기~~😁

 

 

728x90
반응형

'Adventure > 내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Weekly 인생 #32  (0) 2020.08.09
2020 Monthly 개발자 #7  (0) 2020.08.02
2020년 2분기  (0) 2020.07.01
2020년 1분기  (0) 2020.04.06
Yuppie가 될테다!  (0) 2019.11.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