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2020 05 / GDG Android Super.init(version=2) 본문

Career/프로젝트 · 팁 · 후기

2020 05 / GDG Android Super.init(version=2)

wood.forest 2020. 5. 8. 11:28

https://festa.io/events/987

 

Super.init(version=2) | Festa!

Festa에서 당신이 찾는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festa.io

코로나의 여파로 많은 행사들이 열리지 않고 있지만 ㅠㅠ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주니어 개발자가 메인인! GDG Android Super.Init이 열렸다!!

 

Super.Init의 뜻은 아래와 같다.

Welcome to 'super.init'!
자식 클래스가 생성되기 위해서는 부모 클래스의 생성자를 먼저 호출합니다.
이 행사는 시니어가 되기 위해 주니어들이 super.init 하는 행사입니다.
어떠한 기준으로 주니어/시니어를 나눌 수 없지만 오늘의 나보다 더 발전하기를 원하고 내일의 내가 더 나은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그러한 배움을 더 바라는 분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기술 주제여도 좋고, 나의 성장이야기, 경험 공유도 좋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한 단계 발전하기를 바라면서 행사를 onStart() 하려합니다. 

 

유툽 라이브 스트리밍이었다.

불가피하게 중간부터 들었지만 영상이 남아있어서 끝나고 앞의 발표도 들을 수 있었다!

 

www.youtu.be/i_0zOxFrAd0

 

보통 주니어 개발자를 1~5년차로 보나보다.

아무튼 같은?! 주니어 로써, 개발자의 삶 이야기를 듣는 것이 재미있었고,

근본있는 개발자 / 코드리뷰 라는 주제와 내용이 많이 공감됐다.

 

 

👩‍💻 근본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기 - 김영재 (화이트블록)

- 근본있는 개발자 라는.. 어떤 진리같은 내용을 일찍 깨달으신 발표자 분이 대단했다 ㅋㅋㅋㅋ

무엇보다 발표자 분께서 처음에 회사에서 생활하던 방식 = 지금의 나 였기 때문에.. 빅공감을 느꼈다. 

기술 부채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나도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웠는데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았다.

블로그를 잘 키우자..

 

👨‍💻 어서와, 코드리뷰는 처음이지? - 신승민 (쏘카)

- 코드리뷰가 없는 회사도 일부 있다는 점이 놀랐고.. 믿기 힘들었다?!

- 코드리뷰에 대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브랜치 이름 짓기 등등 내게 유익한 내용이 좋았다! 나같은 경우에는 정말 철저하게.. PR 제목 쓰는 것만 신경쓰는데 다른 것도 더 많이 신경써서 나중에는 신경안써도 손이 먼저 술술술 적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