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영어 회화 위주 스터디 기획 #1 본문

외국어/영어 공부

영어 회화 위주 스터디 기획 #1

wood.forest 2020. 4. 15. 11:34

가능하다면.. 영어 스터디를 운영하고 싶다.

모집중인 것을 몇가지 찾아봤는데 사실 어디에서 찾아봐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해커*랑 네2버 카페 몇개 봄) 한편으로는 스터디 내용을 보면 내가 보기싫은 ㅋㅋㅋㅋ 별로 안좋아하는 드라마를 컨텐츠로 사용해서 덜 즐거울 것 같았다. 그리고 좀 더 커리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만들어야겠다! 생각 중이다. 코로나 마무리되고, 여전히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스터디가 없다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계획 짜는중..

기획 1단계!!!

 


🔶 규칙

  • 한두달 단위로 먼가 프로그램 패키지처럼 구성되면 좋겠다. 그리고 한 개의 패키지에 대해 참여도가 90% 이하이면 더이상의 참여는 불가능!! 자유로운 것도 좋지만 테마가 있는 알찬 구성이 되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ㅎ

 

🔶 목표

  • 회화 연습: 표현을 새로 배우고, 발음해보면서 대화 능력을 기른다.
  • 비즈니스 회화에 능숙해지도록, 전문적인 내용을 공부한다.

 

🔶 주 1회 오프라인

  • 장소.. 스터디룸이면 좋겠지만 인원이 5명 이상은 되어야 할듯
  • 관심있는 npr / ted / news article 읽거나, 듣고, 스크립트의 표현 사용해서, 영어로, 5문장 이내 요약해온다. 외워서 말하면 좋고 아니면 자연스럽게 사람들 보면서 읽을 수 있는 수준.
    • 이때 발음과 내용은 굉장히 클리어해서, 발표자 외의 멤버 중 한 명이 방금 발표한 내용에 대해 1문장 요약할 수 있으면 굳
  • 스터디 중에는 영어로 말하기 해도..? 해야..? 해야하지 않을까..?
  • 그 외 .. 더 필요하다. 생각중인 건..
    • 영어 원서 읽기 (두 달에 한권! 식으로,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오프라인에서 돌아가면서 읽는것도 ㅋㅋㅋ)
    • 다같이 ted같은 짧은 영상 보고 느낀점 말하기나 요약해서 말하기

 

🔶 온라인 (챗방 등등)

  • 매주 1문장 이상의 표현 공유
    • 내가 처음보는 표현을 겟 (ex. Fancy some chips? / 감자칩 좋아하니?)
    • 출처. 영상이나 녹음을 공유하면 더 좋다!! (ex. bbc 셜록 드라마)
    • 공유방법: 한글 먼저 공개, 작문을 하던가 표현 알면 그런 식으로 영어로 어떻게 표현될지 이야기해봐도 괜찮을것 같고, 나중에 표현 공개 (ex. 흠 감자칩 좋아하니..? 그러면.. Do you like potato chips?)
  • 주 1회 오프라인에서 발표할 내용 출처 공유
  • 공부 인증: 공부한 것 정리 / 셰도잉(한 걸 올리기는 싫을 수도 있으니까 어떤 문장을 했는지 공유?) 등등.. 이건 자유롭게.

 

728x90
반응형

'외국어 > 영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스피킹 연습 / 쉐도잉 해보기, 공부 방법?  (0) 2020.11.15
Lizzo - Juice  (0) 2020.05.16
Red herring  (0) 2020.05.12
영어표현/ 부동산, 계약  (0) 2020.04.24
Fancy some chips?  (0) 2020.03.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