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숲

Weekly 인생 #47 본문

Adventure/내 인생

Weekly 인생 #47

wood.forest 2020. 11. 22. 18:48

🎵 나를 막지 마라..

나를 막을 수 있는 건 없다..

지난 일주일 돌이켜보니 생각보다 일이 많았구나?? 회고의 중요성.

 

 

💻 신기한 알고리즘

맥 트랙패드에서 네 손가락으로 swipe up하면 실행중인 창/프로그램들이 다 보여지도록 정렬이 되는데 이 알고리즘이 어떻게 된건지 진짜 신기했다.

 

 

 

🩸 피눈물..

퍼블리싱에 가까운 일을 며칠에 걸쳐 했는데 정말 어려웠다. 할 때마다 어려운듯.. CSS도 그렇고 HTML 구조를 이렇게 짜는게 맞나 싶고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고 ^L^. 문제는 PR직전 이걸 날려버려서 다시 했다. 호우~~~ 인생 별거 아니다~~~~

진짜 속죄했다.. Undo Changes 할 땐 두번 확인하기^^7 다행히 복원작업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았다 ㅎㅎ

 

 

 

🍊 Today I Did

그냥 어쩌다가..? 매일 내가 뭘 했는지 개인적으로 기록하고 있었는데, 진짜 뭘 해서 왜 시간이 없는지 궁금해서.

근데 블랙커피 스터디에서 듣기를, 매일 회고하는 게 꽤나 자신감/자존감 쌓기에 좋다고 한다. 내가 생각보다 많은 것을 하고 있을 수도 있고 하루를 매일 돌아보고.. 그 말을 듣고 좀 더 열심히 하기로 했다 ㅎㅎ

일단 왜 시간이 없는지는 너무 놀아서 그런걸로 판명되었다..

 

 

 

🟨 FeBase 첫 발표

내 주제는 JS 상태 관리 도구 비교였는데, 사실 직접 사용해본 적도 없을 뿐더러 그 원리에 대한 이해가 생각보다 약했는지 준비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 그리고 결과물도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ㅠ.ㅠ

하지만 참 좋은 피드백 문화 + 한번 해보니 다음에 어떻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생겨서 다음엔 더 잘 할 수 있으리라 믿고.. 다음 주제로는 JS TDD 개론을 선택했다!

약간의 흑심으로는 블랙커피 스터디 Lv2를 다음 기수땐 꼭 하고 싶기 때문에 겸사겸사 개념적인 선행학습을 해보려 한다 ㅎㅎ 다음 발표때는, 1. 예시 코드 작성!! 2. 발표 연습하기! 

 

 

 

💸 경제 공부

어떤 서비스 / 제품 / 분야 좋아해? 라고 물었을 때 내 대답은 FinTech & Personal Branding >> Lifehack 이다.

그래서 소소하게나마 관련 공부를 해보고자 2년 전 친구가 추천해준 유튜브를 보기 시작했다 ㅋㅋ 나의 뒷북이란..

바로 '최진기의 생존경제' 라는 컨텐츠인데 원래는 재테크에만 관심많던 나였지만 조금 더 거시적인 경제를 공부해보려 한다!

 

 

 

🙏 IT 연합동아리 지원

오랜만에 면접을 봤더니 책상 아래로 손이 덜덜덜 떨렸다 ㅋㅋㅋㅋ;; 

혹시나 해서 회사면접처럼 장단점 준비했는데 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장점으로 쓸만한 것.. 떠오르지 않았다. 몇가지 생각해도 적절한 이유를 대기가 애매하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면접까지 보게 되어서 너무 좋았고! 간만에 심장 졸깃해져서 경각심이 일었다 ㅋㅋㅋ 

면접 분위기가 좋았어서 도무지 결과를 예측할 수가 없다 ㄷㄷ 

 

팀원들이랑 농구하고 싶다고 했다..

 

 

 

🟪 닷넷콘

오픈소스 컨트리뷰톤의 연이 이어져 우리 팀이 2021 닷넷콘 발표 제의를 받았다! 

큰 주제는 .NET spark 등의 데이터, ML이고 난 물론 잘 모르는..데.. 멘토님께서 강조하신 부분은 '주니어 개발자로서', 그리고 '발표 한다는 것에 의의' 라고 생각되어서 준비는 열심히 하되 너무 부담가지지 않으려고 한다.

무엇보다 혼자 하는게 아니라 이 있고 멘토님들께서 서포트해주실 예정이라 부담보다는 기쁜 마음으로 참가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언어가 중요한 게 아니란 걸 어느정도 알지만서도.. "내가 지금 하는 C#의 한국에서의 미래는 뭘까" 고민이 있었는데 닷넷5가 나오면서 평판도 좋아지고, 컨트리뷰톤 통해서 정말 애증 같은 애정이 생기는 느낌이다 ^^

 

728x90
반응형

'Adventure > 내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ekly 인생 #49  (0) 2020.12.07
Weekly 인생 #48  (0) 2020.11.28
2020 Monthly 인생 #10  (0) 2020.11.02
2020 Weekly 인생 #42  (0) 2020.10.18
2020년 3분기  (1) 2020.10.13
Comments